KSCG(2016) 29권 2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ISSN : 1976 - 6513
 출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 논문투고분야 
  컴퓨터 게임에 관련한 내용; 게임 시나리오, 게임제작기술, 게임그래픽, 게임 네트워크, 게임서사 등  

PDF Download

자료실 테이블
No. Title Download
1 3D 상호작용 게임을 위한 주요 관절점 추출 방법
2 공감각을 이용한 음악 기능성 게임 개발 및 사용성 평가
3 온라인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의 발전에 관한 연구
4 Aggression in a Gaming Context: The Role of Therapeutic Catharsis Seeking, Game Self-Efficacy,~
5 Bullet 물리엔진을 이용한 게임용 다중 강체 캐릭터 설계 및 성능 프로파일링
6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이용한 어린이집 교사의 컴퓨터 활용능력 결정요인 탐색 연구
7 유아용 게임 놀이 매트를 활용한 보호 앱 개발
8 모바일게임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퍼블리싱 의사결정에 관한 고찰
9 청소년 게임이용자의 게임 이용형태 및 심리특성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10 높이 맵 자동 생성을 이용한 Adobe After Effect 2.5D 동영상 필터링
11 HMD를 이용한 공포게임에서 적대적 상황을 유발하는 오브젝트의 유무가 몰입도에 주는 영향에 관한 연구
12 Action Game with Automatic Background Music Generation Using Genetic Algorithm
13 부모들의 온라인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개입 전략 : 온라인 게임 인식 유형별 특성을 중심으로
14 게임 아이템 거래의 입법론적 검토
15 지연 렌더링 기반 3D 게임 시각적 효과들의 스크린 해상도에 따른 렌더링 속도 및 PSNR 비교 분석
16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