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G(2017) 30권 4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ISSN : 1976 - 6513
 출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 논문투고분야 

  컴퓨터 게임에 관련한 내용; 게임 시나리오, 게임제작기술, 게임그래픽, 게임 네트워크, 게임서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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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이템 지각을 위한 게임초보자와 헤비유저 간 화면 주사 (scanning) 방식의 차이
2 대형 디스플레이 인터랙티브 환경에서의 멀티 스케일 인터 랙션 평가
3 의사결정트리를 활용한 게임디자인기획 교육모델 개발
4 FPS 게임을 위한 클라이언트 서버 제작 연구
5 어드벤처 게임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언캐니 밸리의 분석 - 툼 레이더 게임의 캐릭터 분석을 중심으로
6 VR 게임의 동작 기반 상호작용을 위한 혼합현실 시스템
7 증강현실 영상합성을 위한 실시간 비디오 추상화 기술 연구
8 원작게임의 인터랙티브 무비 콘텐츠화 방안 연구 - ‘The Withcer 3 : Wild Hunt’를 중심으로
9 역사를 소재로 한 디지털 게임의 포지셔닝 연구
10 증강현실 게임을 활용한 위치기반 관광콘텐츠 플랫폼
11 TOF 카메라를 사용하여 개선시킨 가상현실에서의 리디렉션 워킹
12 게임규제 재설계 방안에 대한 연구
13 아동 교육용 모바일 게임의 캐릭터 성별에 따른 색채분석
14 스마트폰 중독성향 청소년을 위한 미술치료프로그램
15 립모션을 사용한 원거리 가상 객체의 조작 및 게임 응용
16 Unreal 4 기반 가상현실 군용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작사례
17 포스트휴먼 관점에서 본 위치기반 게임 연구 : <인그레스>를 중심으로
18 퍼베이시브게임의 게임플레이와 공간인지의 관계에 대한 고찰
19 방탈출 게임의 관습성과 유형 연구
20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