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G(2019) 32권 2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ISSN : 1976 - 6513
 출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 논문투고분야 

  컴퓨터 게임에 관련한 내용; 게임 시나리오, 게임제작기술, 게임그래픽, 게임 네트워크, 게임서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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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강화학습으로 테트리스 게임하기
2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블록체인 교육 방향 연구
3 초, 중등 교육과정에 기반한 과학실험 시리어스게임 연구 : 뉴턴의 운동법칙을 중심으로
4 예술표현과 치료의 공간으로서 게임의 행동, 정서적 특성
5 게임엔진을 통한 게임창작활동이 청소년의 소프트웨어 교육에 미치는 영향
6 종이도안을 이용한 플랫포머 게임 콘텐츠 창작 시스템과 그 효과
7 동화 내 복문처리를 위해 딥러닝을 활용한 삽화 생성 시스템
8 손끝 위치 좌표 기반의 3D 인터페이스 및 그 적용
9 사용자 행동 기반 게임 캐릭터 학습에 관한 연구
10 가상의 예술 경험 – 스트링 아트를 중심으로
11 Halo-wave : CVR 환경에서 포커스 보조를 위한 움직이는 유도 표지
12 PBR 기술을 이용한 당송시대 수묵화 필법의 게임 배경 그래픽 적용에 관한 연구
13 MMORPG 게임 여성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한 선호양상 연구 : 파이널판타지 14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