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G(2018) 31권 4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ISSN : 1976 - 6513
 출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 논문투고분야 

  컴퓨터 게임에 관련한 내용; 게임 시나리오, 게임제작기술, 게임그래픽, 게임 네트워크, 게임서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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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동의 주의력 측정을 위한 기능성 게임의 개발과 검증
2 The Need for Surrogate Game and Win Trading Gameplay Regulations in e-sports Leagues
3 게임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설계에 관한 연구 : The Elder Scrolls 5 Skyrim을 중심으로
4 모바일 게임의 크로노토프 연구
5 게임 다큐멘터리 분석 – Indie Game: The Movie를 중심으로
6 디지털 게임의 하위 장르 분화 양상 연구 – 로그라이크, 메트로배니아를 중심으로
7 골프 동영상으로부터 추출된 스윙 정보를 활용한 3D 모델과 골프 동영상의 동기화 재생
8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초등학생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9 중국의 1인 게임 방송의 선호 유형 분석 – 배틀그라운드 1인 게임 방송을 중심으로
10 게임사용 동기가 게임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자기결정성이론을 중심으로
11 청소년의 정서문제와 게임 몰입의 관련성에 대한 연구
12 VR/AR 정비교육의 기술동향과 유니티 엔진기반의 API 구현사례
13 가상현실 게임에서의 시각화와 몰입도의 상관관계
14 손 제스쳐 인식을 활용한 VR 결제 시스템 연구
15 나선 드로잉 기반 실시간 결정화 모자이크 기법
16 게임 컨텐츠 가치 평가 모델 분석 및 요소 추출에 관한 연구
17 온라인 시스템 장애를 원활히 해결하기 위한 챗봇 Q&A시스템 개발 - 예술 교육 서비스를 중심으로 -
18 동형 건반 배치의 분석
19 An Animated Study Based on Games – based on the 12 Stages of Christopher Vogler's heroic journe
20 가상현실 게임 인터페이스의 상호작용 아이템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21 실제 사물을 이용한 VR 햅틱 인터랙션 사용성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