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G(2018) 31권 2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ISSN : 1976 - 6513
 출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 논문투고분야 

  컴퓨터 게임에 관련한 내용; 게임 시나리오, 게임제작기술, 게임그래픽, 게임 네트워크, 게임서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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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2 아케이드 게임의 제스처 인터페이스 개발 및 평가
3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게임을 위한 인공표식 기반의 특징점 추적에 대한 연구
4 합성곱 신경망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픽셀 아트 생성
5 게임 영상의 파스텔 효과 표현 기술
6 효과적인 게임개발을 위한 모니터 해상도 사용별 분포 분석 ('DAVU'사용자 정보를 바탕으로)
7 CNN을 이용한 표정인식 기술에 기반한 러닝게임의 난이도 조절
8 포커게임에서 게이머와 아바타 사이의 감정연결을 실현하기 위한 딥 러닝 사용 방법에 관한 연구
9 전문대학생의 자아존중감, 자아분화수준이 스마트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
10 게임스토리텔링의 피드백 및 반복성이 ADHD 아동의 실패 두려움 극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 연구
11 한국 VR 테마파크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연구-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12 ADHD 아동의 동화 게임 읽기에서 나타난 이야기 감정과 읽기 태도의 관계 연구
13 게임 캐릭터의 마음 읽기: 감정, 인지 및 의도 귀인의 선행요인과 그 결과
14 모바일 게임의 문화자본: 어비스리움의 수집 시스템 분석
15 노인용 체감형 기능성 게임 스토리텔링 기획 연구 : <The Four Seasons>를 중심으로
16 ‘게이밍(Gaming)’ 경험에서의 일상과 게임 세계의 개념적 혼성